보톡스

수술없이 빠르고 간단합니다.

보툴리눔 독소는 혐기성 세균인 Clostridium botulinum에 의해 생성되는 신경독소로 1895년 처음 식중독의 원인으로 사람들에게 알려 졌고 1946년 순수 결정체로 독소가 분리되면서 강력한 근육마비효과를 이용해 신경과와 안과 영역에서 근긴장이상증(Dystonia)과 사시에 이용되기 시작하였고 1989년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안검연축, 안면경련 및 사시에 대한 공식적인 치료제로 승인되면서 근육의 불수의적 이상운동 및 근기장이상증의 가장 좋은 치료법으로 인정 되었습니다. 1990년대에 안면에 보톡스 주사를 맞은 환자들에게서 이차적인 효과로 주름살이 완화되는 것이 보고되면서 2002년 주름치료제로 FDA에서 공식 승인을 받게 되자 미용을 위한 여러 치료법으로 개발되어 이용되고 있습니다.

보툴리눔 독소는 신경-근육 접합부에서 여러 기전을 통해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억제하여 근육마비를 유발시키는데 주사 후 효과는 1-2일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여 1주 내지 2주에 최대에 이른 후 3-6개월간 지속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가역적이어서 이후 약 90일 정도면 다시 신경이 재생되어 본래의 근육기능으로 돌아오게 되므로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선 반복치료가 필요합니다.

보톡스치료분야

다양한 분야의 치료법으로 활용되고
있는 보톡스

이상운동질환의 치료
  • 눈주위 근육이 심하게 씰룩거리고 떨리는 안검연축(blephalospasm)
  • 한쪽 얼굴 특히 눈과 입주위가 씰룩거리는 반얼굴연축(hemifacial spasm)
  • 안면신경마비(벨마비)후 입주위를 움직이면 눈을 깜박거리거나 씰룩거리는 증상
  • 저작근과 혀 인두 근육등의 불수의적 강직이 오는 구강하악 긴장증
  • 목주위 근육의 근긴장이상증으로 인해 한쪽으로 돌아가서 뻣뻣해지는 사경(cervical dystonia)
  • 뇌성마비, 외상이나 여러 질환으로 인해 근육 강직
만성통증치료

심한 섬유근통, 근막동통증후군, 약물에 잘 반응하지 않는 난치성 편두통, 긴장성 두통의 좋은 치료방법이 될 수 있으며 심한 요통과 관절통, 신경병성 통증치료를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미용치료

이마, 미간, 눈주위, 입가, 코주위 주름 제거, 교근 비대에 의한 사각턱 교정, 종아리 퇴축 등의 시술에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손이나 발에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이나 겨드랑이에서 심한 냄새가 나는 액취증, 흉터 교정을 위해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기타치료

근골격계질환, 배뇨근 이상에 대한 비뇨기질환, 이갈이, 턱관절 잡음 등의 턱관절 장애, 과도한 침흘림, 식도경련증과 같은 소화기 질환에서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