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속을 간접적으로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X선을 인체에 투과시켜 검사합니다.
X선 발생장치를 이용하여 생성된 X선을 인체에 투과시켜 그 결과를 디지털 영상화하여 모니터로 표현합니다.
단순 촬영이란 말 그대로 X-ray를 이용하여 인체를 촬영하되 조영제나 기구 등을 사용하지 않고
단순히 전후 사진 한 장 또는 필요에 따라 측면 또는 대각선 촬영을 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 이야기하는 가슴 사진, 뼈 사진 등이 이에 속합니다.
[엑스선촬영 검사장면]
DXA장비를 이용하여
골다공증과 체지방을 진단, 분석합니다.
골다공증은 뼈의 양이 감소하고, 질적인 변화로 인해 뼈의 강도가 약해져 골절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골다공증은 나이가 들수록 발생 빈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골량이 적고, 무리한 다이어트, 폐경기 이후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급격히 골량이
감소하므로 남성보다 골다공증 발생률이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건강검진 등을 통해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본 병원에서는 골다공증과 체지방을 DXA 장비를 이용하여 정확하고 간편하게 진단, 분석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골밀도 검사기계]
약 10분
체열을 감지하여 통증부위를
찾아내는 검사입니다.
MRI, X-RAY, CT검사 등에서 알 수 없었던 신경손상과 염증 또는 순환장애 등을 구별하여 정확한 진단에 도움을 주는 검사로서 몸에서 발생하는 체열을 감지하여 통증이 있는 부위와 신경이 손상된 부위 및 범위를 찾아내는 검사입니다.
[적외선체열 검사기계]
약 10분
오시견, 석회성건염, 족저근막염,
팔목터널증후군 등을진단합니다.
신경근육초음파는 방사선상에서 잘 확인할 수 없었던 연골, 건(힘줄), 인대, 근육, 점액낭 신경, 혈관등의 상태를 진단할 수 있고 관절에 물이 차거나 근육이 힘줄 주위의 연부조직 종양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는 인체 무해할 뿐만 아니라 MRI나 CT등을 이용해서 확인해야 하는 불필요함을 줄일 수 있으며, 초음파 확인을 통해 정확하고 정밀한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를 진단 할 수 있는 질환으로는 오십견, 석회성건염, 족저근막염, 팔목터널증후군, 테니스엘보, 각종 건초염 등 연부조직 종양(지방종, 혈관종, 신경종, 낭종, 관절수종), 어깨 회전근개파열, 관절염, 근육/건 인대 파열, 골절 등이 있습니다.
초음파로 병소를 보면서 신경차단술과 증식치료를 하며 소요 시간은 부위별로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신경근육초음파 검사장면]
영상의학과와 연계하여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