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가 곧아야 몸매도 예뻐진다
지난 겨울에 불어난 몸매를 다시 날씬하게 가꾸기 위해 헬스클럽, 야외 공원 등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운동으로 지방을 태우고 근육을 키우는 것이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것은 당연하지만 신체 전체의 틀을 잡아주는 뼈가 곧고 튼튼해야 균형 잡힌 몸매가 형성된다.
요즘은 수술 없이 교정할 수 있는 체형교정센터가 많이 있으며 특별한 시스템을 통해 더욱 체계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현재 전문 체형교정 클리닉에서 운영되는 여러가지 교정 시스템에 대해 단계별로 알아보자.
▣ 헬시 시스템
유럽식 운동과학 프로그램을 도입, 질병 발생요인을 다각적으로 분석하여 질병의 발생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치료 성과를 극대화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리 한다. 환자의 상담부터 사후 관리까지 차별화 된 평가시스템으로 진단평가시스템, 교정시스템, 운동치료시스템, 사후관리 시스템의 단계를 통해 순환적인 시스템을 운영하는 운동과학 관리 시스템이다.
1. 진단평가 시스템
진단평가단계에서는 상담을 통해 환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과학적 측정을 통해 현재 몸의 상태를 확인한다. 일정관리에 따른 체계적인 치료를 한 후 일상적인 관리까지 받을 수 있다.
진단평가검사는 체형 및 보행분석(gpa)검사, 3d척추 심부근력측정검사, 척추 가동성 및 등척성 근력측정검사, 전신 x-ray 촬영 검사, 체성분검사 등이 있다. 진단평가 검사를 통해 환자의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그에 따른 교정시스템을 구축하여 치료가 이루어 진다.
2. 교정시스템
교정시스템 단계에서는 교정테이블, 슬링, atm, 워킹트렉션, 휜다리교정기(스타일렉스)를 통해 교정치료를 진행합니다. 교정 프로그램에는 보행,자세 교정, 휜다리, 무릎교정, 척추측만증, 일자목, 거북목 교정, 성장프로그램이 있다. 교정치료 후 바른 교정이 될 수 있도록 근육을 보다 안정적이고 조화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운동치료시스템
교정치료 후에는 괜찮아 보이지만 교정 증상이 하루이틀 지나면 원상태로 되돌아 오게 되기 쉽다.따라서 정확한 측정 및 진단을 바탕으로 개인에 맞는 교정치료 후 교정된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개인 맞춤 운동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척추 심부 근육 강화와 척추의 바깥 근육을 강화하고 바른 보행을 유도할 수 있고 몸의 균형을 유지시켜 주는 방식이다. .
진단평가, 교정, 운동치료 이 세가지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신체 상태가 조성 된 후에는 무엇보다일상생활에서의 관리가 중요하다.
4. 사후관리시스템
물리치료의 경우 병원 치료보다는 일상생활에서의 관리 및 치료가 더욱 중요하다. 일상생활과 연계된 관리치료, 치료 관리 프로그램, 일상생활에서의 식생활 관리 등을 통해 병원에서의 치료를 끝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일상생활에서도 빠른 치료가 가능하도록 관리 해주는 시스템이다.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