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홈페이지정보바로가기

제목

계속되는 무릎과 허리 통증엔, ‘DNA 주사’

fjrigjwwe9r3edt_lecture:conts
dna_주사

아파오는 어깨와 뒷목 등 근골격계 질환은 목, 어깨, 팔꿈치, 손목, 손가락, 허리, 다리 등의 관절을 중심으로 뼈와 신경, 인대 등에 나타나는 만성적인 건강장애를 의미한다.

증상이 악화되면서 만성적인 통증과 함께 불안정한 상태가 지속되는데 이에 만성적인 통증 질환에 효과적인 dna 주사(pdrn 주사)가 관심을 받고 있다.

dna 주사(pdrn 주사)는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전문의약품 주사제로 인체와 가장 유사한 dna 조작을 통해 상처를 정상조직으로 재생시켜주는 증식치료(prolotherapy)이다.

polydeoxyribonucleotide(pdrn) 이라는 물질을 손상 부분에 주입하여 약화된 근육이나 인대 조직을 강화시켜주고 통증을 줄여주고, 빠르게 상처를 치료할 뿐만 아니라 원래의 피부조직으로 재생시켜주는 치료방법이다.

이는 기존 prp(자가혈청인대강화)보다 퇴행성관절염이나 힘줄이나 인대 파열, 탈모, 여드름, 흉터 등의 치료에 효과를 보이며 쉽고 간편할 뿐만 아니라 통증과 감염 등의 부작용이 없어 빠른 치료가 가능하다.

dna 주사(pdrn 주사)는 세포 및 연골, 근육조직을 재생시켜주고 염증과 통증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주며 짧고 간단한 시술이기 때문에 부담감이 덜하다. 또한, 지속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안전한 시술로 흉터뿐만 아니라 부작용도 거의 없다.

만성 허리 통증이나 오십견, 테니스 엘보우, 퇴행성 관절염, 인대나 힘줄 관련 질환 등에 dna 주사(pdrn 주사)가 적용될 수 있으며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시행하는 것이 좋다.

출처: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www.hidoc.co.kr)